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리주운전 삼진아웃 형사재판 중 역시 다시 무면허로 적발 CASE, 20하나7년 7월 하나21 집행유예 선고 사례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10. 06:10

    오항상 그랬던 것처럼 인천 형사 전문 변호사 경인 법률 사무소에서 소개하는 사례는 동종의 전과 2회를 보유한 의뢰인 이 또한 무면허 소음 주운 전을 하고 삼진 아웃에서 재판을 받던 중, 역시 다시 무면허 운전으로 적발되어 2개 뭉지에우에서 재판을 받은 의뢰인의 사례입니다.


    의뢰인은 2회의 음주 운전의 전과가 있옷슴니다.다음 20최초 7.2월경 무면허 음주 운전으로 경찰에 적발되어 벌금형에 처해진 약식 명령이 아닌 실제 정식 재판(크콤팡)에 처해짔 슴니다.삼진아웃 요건에 해당돼 벌금형이 불가능합니다. 의뢰인은 그다지 처음 있는 일이 아닐 것이라는 생각에 마침내 의문이 솟아오르고 말았습니다.


    의뢰인은 위 20일 7년 2월 무면허의 소리 주운 전 뭉지에우에서 재판을 받을 때 20일 7년 5월 역시 무묘은 폰 운전을 하다 경찰에 적발되었습니다.


    >



    의뢰인은 최근까지 4번(3번은 소음 주운 전 1번은 무면허 운전)경찰의 단속의 전력이 있옷슴니다.이런 상태에서 재판 중에 다시 동종 범죄를 저지른 것이다.법원에서는 이것을 아주 나쁘게 봅니다.법을 경시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우리는 그동안 진행했던 여러 가지 의문의 판결문과 구속영장 청구서의 많은 이 이야기가 머릿속에 떠올랐습니다.1예로 재판 중 동종의 범행을 저지르는 것은 구속 사유가 되는지요숨니다.


    >


    다른 예로 계속 무면허 운전을 한 피고인에게 실형을 선고하면서 그 이유 중 하나로 법의 준엄함을 깨닫게 할 필요성을 꼽은 적이 있습니다.감옥에 수감시키면서 반성하게 한다는 뜻입니다.


    >


    의뢰자와의 상담으로 사건의 경위를 자세하게 파악했습니다.앞으로 2가지 사건을 병합하는 데 전략을 세웠습니다. 각각 분리 재판을 받게 되면 전과도 2개 생기게 되고 그 중 하국카도 실형이 선고되면 아무런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는 위의 음주운전 사건과 무면허 운전 사건을 병합하여 하나의 형을 선고 받는 것을 목표로 변론을 실시했습니다.따라서 음주운전에 대해서는 사건 경위, 무면허 운전에 대해서는 재범 위험이 없다는 데 초점을 맞춰 재판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


    >


    의뢰인에게는 위에서 말한 것처럼 2회의 각 음주 운전 벌금 전과를 보유한 것으로 쟈싱타했습니다.


    >


    우리는 사고 병합의 필요성에 대한 생각을 개진했고, 법원은 우리의 변론을 받아들여 병합 자결을 했습니다.


    >


    또 변호인 소견서를 통해 의뢰인이 술을 함께 마신 사람, 시간, 장소에 착안해 술을 마실 때는 운전을 하지 않는다는 견해를 밝히면서 술을 마시고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음주운전을 하게 됐다고 소견을 개진했습니다.거기에서 무면허 운전 당시에는 공교롭게도 음주 운전에 의한 재판의 하루였습니다만, 사정에 의한 재판의 일본에 재판장이 정한 시간을 준수하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운전하게 된 것, 무면허 운전에 대한 재범의 우려가 없는 데 초점을 두고, 의뢰인에게 유리한 양형 이유를 자세히 기재했습니다.그리고 2차 공판기에서 의뢰인 때문에 다시 구두 변론을 실시했습니다.


    >


    저희는 문제의 특수성에 맞춰 의뢰인에게 요구한 몇 가지 사항이 있었지만, 의뢰인도 실형 선고를 피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실행했고, 자료 준비도 성실히 했습니다.우리는 정상관계 자료를 제출하면서 그에 대한 생각이 모두 sound 긴 서면을 제출했습니다.


    >


    재판부는 경인 법무 법인의 변론을 받아들이고 20일 7년 7월 일 2일자로 의뢰인에게 "징역 6월 집행 유예 일년"판결을 내렸 슴니다.


    >



    이 사건의 경우 1심에서 실형이 선고되도 좋을 정도 위 험한 CASE욧슴니다.재판 중에 또 범행을 저질렀기 때문이죠.그러나 포기하지 않고 전문 변호사 경인 법률 사무소의 도움을 받아 함께 고민하고 자료를 준비하고 변론하고 집행 유예 판결을 받고 무사히 1상으로 복귀할 수 있옷슴니다.자세한 법률상 아래까지 문의 주세요.T.(032)861-2202HP.010-3996-220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