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혈액 속에 지방이 쌓인다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16. 01:15

    >


    피자, 치킨, 햄버거, 감자튀김.. 기름진 대표적인 sound 음식입니다. 고렌시한 sound 음식은 유혹적이고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돋우지만 체중이 늘어나는 원인으로 꼽히기도 한다. 또, 여러가지 성인병을 일으킬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고지혈증은 심근경색, 뇌중풍, 고혈압 등의 심혈관 질환을 일으키고 생명을 위협하는 시한폭탄과 같은 병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고지혈증이라고 하면 50~60대 중후반에 주로 발생하는 만성 질환으로 알려졌지만, 요즘은 서구화된 시크 그와은헹과 운동 부족, 잦은 sound주와 야식 등으로 20~30대 젊은층에 고지혈증 환자 수가 크게 증가하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별다른 초기 증상이 없고 더 위험하다는 고지혈증! 어떻게 예방하면 좋을까요?


    >


    고지혈증은 지방대사 조절 이상으로 혈액속에 콜레스테롤이 과도하게 축적된 상태이며 필요이상으로 많은 지방성분물질이 혈액내에 존재해 혈관벽에 쌓여 염증을 최초로 만들거나 각종 심혈관질환 위험 앞으로가 될 수 있는 질환이다. 간단히 내용하면 기름진 피가 혈관을 막는 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혈액 중에 지방이 과도하게 증가하면, 피와 내벽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동맥경화증을 처음에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마치 오래된 수도관이 녹슬어 이물질이 쌓여 지름이 좁아지는 것과 같다고 생각됩니다. 고지혈증이 위험한 이유도 동맥경화성 질환의 고혈압과 심혈관 질환, 뇌혈관 질환 등의 발병 가능성을 크게 상승시키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국민 건강 보험 공단에 따르면 고지혈증으로 진료를 받은 인원은 2012년 122만 8천명에서 2016년 177만 8천명에 55만명(44.8Percent)도 증가했을 텐데. 그 중의 여성 환자는 매년 전체 환자의 약 60Percent정도를 차지하는 남성 환자보다 더 많다고 할 것이다.


    >


    고지혈증의 원인은 크게 1차성과 이차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챠송웅 유전적으로 사이에서 콜레스테롤을 제대로 제거할 수 없는 경우, 식사, 비만, 운동 부족, 성별과 그와잉 이에 따른 것입니다. 대부분은 생연습 문제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포화지방이 많은 소리 식이과의 칼로리가 높은 식사를 즐기는 데 비해 운동은 거의 하지 않는 경우 발생활의 위험이 높고 잦은 소리술, 흡연, 불규칙한 생궁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과인이 많을수록 지질대사가 줄고, 고지혈증이 더 많이 발생합니다. 여성의 경우 폐경기 때가 되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급격히 감소하여 고지혈증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고 한다. 이 밖에 이차성 원인으로는요 신, 약물 복용 및 여러 질환에 의해 유발될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신증후군, 당뇨병, 간경변증 등의 질환 등을 들 수 있습니다.


    >


    고지혈증은 발병 후에도 고혈압이 나쁘지 않고 당뇨병처럼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 때문에, 위험성을 인지하지 못하고 그대로 방치하는 사람이 많아, 심각성을 알았을 때에는 돌이킬 수 없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은 혈액검사로만 알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혈액검사를 통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실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고 나쁘지 않다면 적절한 운동과 식단조절이 필요합니다. 콜레스테롤 섭취를 줄이고 식물 섬유의 섭취는 항상 했고 하루 1시간 정도는 꾸준히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합니다. 정도가 심하면 약물로 치료해야 하는데 대부분 식단조절과 운동으로도 개선된다고 합니다.모든 질병이 그렇듯이 질병이 발생하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 고지혈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먼저 중년이 되었을 때 살이 찌지 않도록 평소에 체중관리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그 때문에 기름진 육류가 나쁘지 않기 위해 콜레스테롤이 많이 포함된 음식을 줄이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오전에 하는 채소, 과일, 콩 등의 음식 섭취량을 항상 하는 것은 나쁘지 않습니다.


    >


    역시 운동을 할 경우, 몸에 자신이 있는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뿐만 아니라,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은 오르고, 체중도 감량할 수 있습니다. 체지방을 소모시킬 수 있는 등산 조깅 등의 유산소 운동을 일주일에 2~3회 이상 한번에 30분 이상 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다만, 자신이 많은 지병이 있는 사람이라면 무리해서 운동을 하고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으므로 건강 상태에 맞게 운동 시각이며 강도를 조절하는 것이 원한다고 합니다. 건강을 지키는 식연습과 생활연습을 유지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요. 고지혈증을 모르고 방치하면 뇌중풍(뇌졸중), 동맥경화, 부정맥, 심근경색 등의 큰 질병을 악화시킬 우려가 있으므로 오늘 소개해드린 예방법으로서 고지혈증의 리스크부터 기려주세요:D


    >


    >


    댓글

Designed by Tistory.